대학교 졸업 후, 외국계 네비게이션 회사의 맵드로잉 팀에서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담당했습니다. 쌍용 체어맨, 포르쉐, 벤츠 등 OEM 네비게이션의 맵드로잉 모듈과 판매용 네비게이션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네비게이션 맵드로잉 (3D 리얼 네비게이션)
개요
네비게이션 회사에서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담당하였고, 임베디드 플랫폼에서의 프로세스간 통신, 네비게이션의 동작구조를 배웠고, 지도데이터, 위치정보, 3D 오브젝트데이터(빌딩, 교각, 아이콘) 등을 화면에 그려주는 그래픽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개발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그려지는 모든 부분을 담당하였기 때문에, 다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보여주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고, 이미지, 아이콘, 텍스트 등 스크린에 보이는 모든것을 그리는걸 담당했습니다. 3차원 리얼 네비게이션이 서비스되기 시작한 시기였기 때문에, 지형을 3D로 표시하고, 버드뷰, 드라이버뷰 등 실제와 비슷하게 네비게이션 속 세상을 표현하였습니다. 수학공부를 재미나게 하게 된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용기술
임베디드 플랫폼
개발언어: C, C++
자체개발 그래픽라이브러리, OpenGL 라이브러리
GPU활용 셰이더 프로그래밍
기간
2008년 1월 ~ 2011년 5월 (3년 5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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